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초기 임신 증상 제대로 알아보자!

 

 

 

초기 임신 증상

 

 

 

오늘은 초기 임신 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새생명을 잉태하는 정말 신비로운 일이기도 하지만 요즘은 워킹맘들이 늘어가기도 하고 난임도 많아지기도 하는데요 정말 조심해야하는 초기 임신 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초기 임신 증상 첫번째 생리가 멈추는 것인데요 생리예정일이 지났음에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게되고 출산전까지 중단되는 것입니다.

 

 

 

초기 임신때는 피곤함과 함께 감기몸살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평소보다 피곤함을 자주 느끼게 되거나 잠이 쏟아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수치가 높아져서 그렇게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불어서 한기가 느껴지고 온몸이 아픈 몸살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착상하는 기간동안 나나할 수 있는데요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이라면 감기약 복용은 금지가 되겠습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호르몬의 증가로 지방층이 두꺼워지고 유선과 혈액이 추가되어서 가슴이 커지고 통증과 함께 유두와 유륜이 검어질 수 있다고 하니 초기 임신 증상으로 기억해 두시면 좋겠네요.

 

 

 

임신 초기 증상 중에서 입덧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2개월이 시작되면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12주사이면 입덧이 끝나버리기도 하지만 길게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초기 임신 증상이 나타나는 1-12주 기간동안은 의사가 처방을 내리지않은 약을 복용하는일은 피하는 것이 좋고 출혈이 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유산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 기간만큼은 휴식과 절대 안정이 필요로하는 기간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술 담배는 태아에게 해로우니 금주 금연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