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가진통증상 엄마가 되는 길은 쉬운게 아니구나!

 

 

 

가진통증상

 

 

 

오늘은 가진통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아이와 만나는 시기가 가까워지는 만큼 행복한 시간이 지만 긴장의 시간이기도 한데요 가끔 가진통과 진진통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진통증상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가진통중상 첫번째로는 불규칙적인 자궁수축인데요 진통의 간격이 일정치 않고 예를들어 8분 20분 30분 50분 이렇게 간격이 불규칙적인데요 진진통은 간격이 점점 줄어들며 강도는 점점 강해진다고 하니 위와같이 진통이 올때 가진통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요통이잦아지는 것 또한 가진통증상 중 하나인데요 여성이 월경을 하기 전의 요통과 비슷하가소 하며 진진통이 시작되기 전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무른변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프로스타글란딘 분비의 변화로 인해 소화기관을 비움으로 인해 뱃속의 태아가 하강 하는데 공간을 넓혀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또한 생리통처럼 뱃송기 뭉치고 허리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진통증상 마지막으로는 진진통이 오기전에 이슬이하는 적갈색의 출혈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진진통이 오면서 양수가 터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24시간 안에 분만하지 않으면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진통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셨나요?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