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착상혈 나오는 시기 제대로 알아보자!

 

 

 

착상혈 나오는 시기

 

 

오늘은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남녀가 만나서 결혼을 하고 사랑을 나누는 결실은 자녀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초산인경우 조그만것에도 긴장하기 일쑤이죠? 그럼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대해 지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정란에서 정자와 난자자 만나 수정이 이루어지고 난 후 자궁내막에서 착상을 하면서 나타는 증상인데요 보통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배란일 이루 6-~12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착상혈 나오는 시기와 생리날짜와 겹칠 수 있는데요 이때 다른점은 아주 피의 양이 소량으로 소변을 볼때 뭍어나오거나 속옷에 뭍어나는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피가 나오는 원인으로는 수정란이 자궁내막으로 파고드는 과정과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생길 수 있으며 이때 착상혈 나오는 시기와 생리일이 비슷해고 임신한 임산부들도 헷갈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을 하고 나면 물론 출혈이 아예 없는 것이 좋겠지만 착상혈은 정상적인 증상이지만 착상혈의 양이 많게 되면 유산의 위험이 있으니 바로 병원으로 가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에는 착상혈 나오는 시기가 임신2주 쯤에 나오게 되고 아랫배가 콕콕거리는 증상이나 혹은 잠이 쏟아지거나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