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가임기계산 제대로 알아보자!

 

 

 

가임기계산

 

 

오늘은 가임기계산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맘이라면 관심이 많이 가는데요 요즘은 임신이 어려운 난임이 많아서 제대로 준비해보고 싶으시가면 가임기계산은 필수인거 같네요

그럼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을 고민하신다면 먼저 배란일과 가임기 그리고 생리주기가 중요한데요 자신의 생리 주기를 잘 체크하고 배란일에 노력하면 된다고 하지만 약간의 개인차가 있다고 하네요.

 

 

요즘은 가임기계산이 수월해졌는데요 포털사이트에 임신가능기간계산이라고 검색해보신다면 마지막 생리날짜와 주기를 입력하신다면 배란예정일과 생리예정일까지 나오는 시대가 왔네요.

 

 

그리고 가임기계산을 하실때는 다음 생리예정일에서 -14일이 배란일이며 배란일 기분으로 앞뒤5일이 바로 가임이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2~3일정도의 오차는 생각을 하시어서 임신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고 임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피임을 꼭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난자가 배란일로부터 정자를 기다리는 시간은 12-24시간 정도 이고 이때 정자를 만나서 수정을 하게 되지만 임신을 할 수 있는 확률은 거의 30%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니 정말 아이들은 하늘에서 준 선물이라는 말이 걸맞는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그때마다 검색해보기가 힘들어서 어플을 다운받아 매월 생리시작일과 종료일을 체크하니 배란일을 알려주고 가임기도 손쉽게 볼 수 있어서 2-3일 오차를 두고 가임기계산을 하니 너무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생리일자가 정확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배란일을 쉽게 알 수 없으니 병원에가셔서 배란초음파를 해보시는것도 좋은방법일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임이계산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