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임신초기 분비물 제대로 알아보자!

 

 

 

임신초기 분비물

 

 

오늘은 임신초기 분비물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여성은 임신을 하게되고 난 후 호르몬의 변화와 자궁의 상태에 영향을 많이 받게되는데요 가장 조심해야하는 시기이니 만큼 임신초기 분비물 어떠한 것들이 있는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초기 분비물은 투명한색과 우유빛이 도는 색깔과 옅은 갈색을 띌 수 있는데요 분비물의 점도에 따라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물처럼 흐르며 점성을 띄는 냉과 같은 투명한 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으며 수정체가 착상하면서 혈액이 냉에 섞임으로 나타는 갈색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것은 착상혈로 인해 나타나는 정상적 분비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중에 질염으로 고생하는 임산부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녹색, 노란색과 같은 분비물은 질염에 대한 분비물이니 혹시라도 그런 분비물이 비친다면 조기치료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진한노란색이나 연두색을 띄는 분비물이 나오고 비릿한 냄새가 난다면 자궁경부암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말 위함한 임신초기 분비물은 붉거나 갈색혈이 비치는 것인데요 이는 자궁에 피가 고여있거나 유산의 가능성 혹은 자궁외임신등으로 인해 출혈이 나타날 수 있으니 소량이 비치더라도 본인의 판단은 금물이며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치료 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초기 분비물의 양이나 점도, 나타는 형태가 달라지는데요 지는 예민해진 자궁과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나 면역력이 떨어져있는 상황이므로 부단히 조심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럴때 일수록 분비물의 색을 빨리 확인 하기 위하여 가능한 밝은 속옷을 입는것이 좋으며 면소재의 속옷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임신초기 분비물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