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임신중기 위험증상 제대로 알아보자!

 

 

 

임신중기 위험증상

 

 

오늘은 임심중기 위험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사실 안정권에 접어들어서 큰 위험부담은 없지만 개개인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임신중기 위험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중기 위험증상 첫번째 유산인데요 중기에 들어서서 나타나는 유산은 절박유산을 말하는데요 보통 6개월 이내 나타나며 출혈과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병원으로 바로 가셔서 태아의 상태를 진잘해 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체중이 늘어가는 시기인만큼 임산부들이 몸이 무겁다 느끼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아이의 무게와 함께 산모의 무게도 증가하므로 정맥류가 나타날 수 있으니 혈액순환과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등으로 고루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혈액이 자궁으로 몰리며 뇌로 가는 혈액이 줄어들어서 나타날 수 있는 현기증이 있는데요 이또한 임신중기 위험증상으로 현기증이 생길때는 천천히 움직이며 그대로 잠깐 머물러 앉아있는것이 좋은데요 더불어 심신안정을 하며 스트레칭을 해보시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태반이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되면 조산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20-37주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임신이 중단되는 것이 말하기도 합니다 조산의 징후는 질 출혈과 함께 아랫배 통증이라고 합니다.

 

 

임신중기 위험증상 가운데 가장 흔하며 대표적인 증상은 배뭉침증상인데요 장시간동안 같은 자세로 앉아있거나 스트레스나 외부압력을 받게되면 나타나는 일반적인 증상인데요 이럴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일시적으로 잠깐씩 생겨날 수 있지만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꼭 병원에 가보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임신중기 위험증상 마지막으로는 자궁경관무력증인데요 자궁 수축이 없는데요 출산할 때처럼 열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유산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이 자궁경관 무력증은 통증이 없이 양수가 터지는것인데요 정도이상으로 자궁경관이 이완이 되면 유산이 되는것인데요 이때는 수술을 통해 경관이 벌어지지 않도록 묶는것이 좋고 37주 무렵 자연출생을 할 수 있게 무리하지 않고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임신중기 위험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