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임신초기 유산증상 제대로 알아보자!

 

 

 

임신초기 유산증상

 

 

오늘은 임신초기 유산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임산부의 80%이상이 태반이 형성되기 전 12주 전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화학적 유산 계류 유산 절박유산으로 이는 모든 자연유산의 종류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임신초기 유산증상에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초기 유산증상 첫번째 화학적 유산은 보통 임신 4-6주에서 나타는데요 태아의 염색체 이상과 함께 산모의 면역적인 원인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로 착각하고 지나갈만큼의 통증이 미미하고 생리와 비슷한 양의 출혈리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착상혈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임신4-6주 사이에 일어나는 출혈을 착상혈이라고 간주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셔서 상담해보시는게 좋은데요 아기집이 보이지 않거나 심장소리를 확인할 수 없다면 피검나, 호르몬수치, 임신테스트기(선이 점점 옅어짐)로 확인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임신초기 유산증상 가운데 계류유산은 배아가 태아의 성장이 멈추어 자궁속에 그대로 머물러 있는것을 말하는데요 외적으로는 통증, 출혈이 없기 때문에 유산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류유산의 증상을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가슴통증이 심하다가 사라지는 증상, 아랫배가 콕콕 거리는 것이 사라지고 입덧이 멈추게 된다면 호르몬으로 인한 임신증상이 사라지는것으로 초산일 수록 임신초기 유산증상이라는 것을 가늠하기 힘드니 꼭 병원을 내방하셔서 아기의 심장박동을 체크해 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임신중에 가장 위험한것은 출혈 바로 피가 보이는 것인데요 적은 양이라고 하더라고 유산의 징후 일 수 있으니 꼭 병원에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절박유산은 임신20주 이전에 출혈이 보이는 것인데요 하지만 조기에 조취를 취하게 된다면 임신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절박유산의 증상로는 출혈은 적을 수 있지만 출혈 후 몇시간 며칠이 지나게 되면 복통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임신초기 유산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