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임산부 소화불량 제대로 알아보자!

 

 

 

임산부 소화불량

 

 

오늘은 임산부 소화불량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저는 중기에 들어섰는데도 아직까지도 더부룩하고 답답하고 속쓰림 증상이 심한데요 도대체 임산부 소화불량 원인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자궁의 근육을 이완하는 작용을 하지만 수축 혹은 소화가 되는것을 더디게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 소화불량 증상이 잦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속쓰림과 더부룩한감을 함께 동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태아가 커지게 되면서 위를 식도쪽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임산부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지만 다행히 태아에게는 아무런 영향이 가지 않는다고 하니 걱정은 내려두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소화과정이 느려지게 되면 영양소가 몸에서 느리게 배출되기 때문에 오히려 태아에게는 좋을 수 도 있다고 하지만 아직 확인된 바는 없다고 해요.

 

 

임산부 소화불량의 증상은 위식도 역류가 자주 나타나고 목구멍이나 명치쪽에 뭐가 걸린듯한 느낌과 속쓰림 변비까지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해결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급적 산책이나 자주 걷는것이 좋구요 식사를 하고 되도록 30분간은 바른자세로 앉아있도록 하며 음식은 천천히 꼭꼭씹는 습관을 들이고 타이트한 옷은 피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임산부 소화불량에 카페인과, 알코올은 증상을 악화시키고 담배는 위산 분비를 증가시키는데요 위와 식도 사이 관이 이완이되면서 역류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임산부 소화불량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