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상식 For Angel

임신 불면증 제대로 알아보자!

 

 

 

임신 불면증

 

 

오늘은 임신 불면증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잠을 청하려 해고 잠이 안오거나 잠에서 쉽게 깨거나 얕은 잠을 자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특히 중기에서 후반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그럼 임신 불면증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불면증은 호르몬에 적응이 되어 한동안은 숙면을 취하게 되지만 후기에 들어 서게 되면 배가 커지고 자궁 수축이나 빈뇨 폐활량감소, 허리통증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임신 불면증은 생각보다 피곤함을 많이 느끼지만 수면에 들어가지 못하고 잠이 안오고 뒤척일때가 있는데요 출산에 대한 부담감이나 정서적 불안감, 피로,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잠을 자는 동안 배가 심하게 뭉치거나 태동이 심하게 되면 산모가 잠을 잘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임신 불면증을 좀 탈피하는 방법중 하나는 옆으로 누워서 자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른쪽보다는 왼쪽으로 자는 방향이 좋고 부종이 있으신 분들은 다리의 위치를 높여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잠자기 4-5시간 전에 가벼운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데요 가벼운 운동은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임신 불면증이 지속 된다면 가급적 낮잠은 피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으로 잠을 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따뜻한 물로 인해 체온이 올라갔다가 서서히 떨어지며 뇌의 렘 수면을 자극하여 쉽게 잠이 들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많은 산모들이 누워서 티비를 본다거나 책을 보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는 것보다는 심신안정을 할 수 있게 차 한잔 하고 잠에 드는것이 임신 불면증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