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것이 힘! 건강정보

철분부족증상 제대로 알아보자!

따봉♡ 2016. 8. 25. 14:46

 

 

 

철분부족증상

 

 

오늘은 철분부족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혈액내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필요한 필수적 무기질인데요 근육의 근색소 합성에도 사용되어서 근육의 활동을 돕는 에너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철분부족증상으로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빈혈인데요 산솟공급을 돕는 헤모글로빈의 생성이 줄어들게 되면 어지럼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는 우리 몸속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뇌가 필요로하는 산소량ㅇㄹ 체우지 못해 뇌동맥이 부풀어 오르게 되고 그로 인해 빈혈과 두통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헤모글로빈수치가 낮거나 혈액순환이 고르지 못하게 되면 손발의 저림이 오거나 여성들은 손발이 차갑게 되는 수종냉증을 겪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부족증상중에 탈모도 있는데요 산소를 공급하며 헤모글로빈을 만드는 필수적 성분이기 때문에 모발에 산소공급을 차단하여서 탈모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 아이들은 주의력이 결핍되거나 과잉행동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뇌의 신경전달물질 도파민의 기능이상을 일으키게 되어 ADHD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철분부족증상으로 피로도 손꼽을 수 있는데요 몸속의 혈액이 고르게 흐리지 못하게 되면 우리 몸의 에너지를 빼앗겨서 피로감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집중력저하 불안과 초조함을 느낄 수있다고 있다고 합니다.

 

 

여성은 철분이 쉽게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1mg 남성은 8mg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물성 비헴철분과 동물성 헴철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비헴철분은 흡수가 어려울 수 있으나 식물성에 있어 칼로리가 적고 헴철분은 흡수가 쉽지만 동물성에 있어서 칼로리가 높으므로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철분부족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