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상식 For Angel

젖몸살푸는법 제대로 알아보자!

따봉♡ 2017. 1. 8. 10:32

 

 

 

젖몸살푸는법



오늘은 젖몸살푸는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출산을 하고 난 후 저는 가장 두려웠던게 바로 이거 아니였나 싶어요 주변애서 너무 겁을 주기도 했었지만요  그래서 꼭 포스팅 하고 싶었던 젖몸살푸는법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젖몸살이라는 것은 유방이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발열이 나타나기도 하고 심해질때는 전신에 통증과 발열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젖이 고였지만 초보 엄마들에게는 배출이 쉽지 않기때문에 비워지지 않아서 나타나거나 수유의 텀이 길어지거나 아기가 충분히 먹지 못했을때 유방이 땅땅해지고 손을 대기만 해도 아프고 화끈거리고 심할땐 두통까지 나타는 것이죠 이것을 바로 유방율혈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런 유방율혈증상이 나타날때 젖몸살푸는법으로는 아이에게 자주 물리는 것이 가장 좋으며 모유 양이 너무 많을 때는 미리 손을 조금 짜내고 수유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정말 심할때는 양배추를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한 후 유방에 불혀놓으면 통증이 가시고 양배추 잎 성분으로 만들어진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젖몸살푸는법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유방율혈을 그냥 방치하게 되거나 유두에 상처가 났을때 혹은 유선이 활발하게 돌지 못할땐 유선염이 나타나므로 젖몸살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유선염으로 인한 젖몸살푸는법은 유선이 압박 받지 않도록 속옷이나 자세에(엎드리는자세등)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선염이 이미 나타나신분은 병원에서 지시한 항생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때 초보 맘들은 아이들에게 항생제 성분이 해가 될까 수유를 멈추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모유수유는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히려 아기에게 젖을 물리거나 유축을 하므로 인해 유방이 비어져서 젖몸살푸는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젖몸살이 심할때 온찜질을 하라고 하는데 저는 오히려 뭉치고 아팠는데요 가슴에 냉찜질을 하니까 오히려 좋아지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유방이 딱딱해지지 않게 맛사지를 해주는것이 좋지만 섣불리 했다간 오히려 부을 수가 있어서 저는 병원에서 사비를 주고 맛사지를 받았는데요 확실히 말랑해지고 가볍고 좋아지더라구요 설피 하는것보다 이런방법도 좋다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젖몸살푸는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정말 엄마가 되어가는 길은 쉽지 않은거 같네요 하지만 천사같은 우리 아기를 위해서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