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상식 For Angel

임신초기 가슴통 제대로 알아보자!

따봉♡ 2016. 12. 16. 15:49

 

 

 

임신초기 가슴통

 

 

오늘은 임신초기 가슴통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아기를 갖고 엄마는 여러가지 신체적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임신초기 가슴통은 왜 나타나는 것인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초기 가슴통은 여성이 생명을 갖게 되면서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전 증상처럼 단단해질 수 있고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는 수정란의 착상을 도와주는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 때문이라고 합니다.

 

 

임신초기 가슴통을 느끼는 시기는 4주차가 되고 임신중기도 들게 되면 호르몬 수치가 정상적으로 되면서 따금거리고 커지는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증가된 호르몬은 월경을 할때처럼 유방이 단단해지고 압통을 느끼게 되는데요 산모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가렵거나 따끔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 같은 경우에는 모유를 줄 수 있는 몸으로 변하기 시작하는데요 호르몬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가슴의 지방층이 두꺼워지며 혈액량이 증가하게 되면서 유선이 발달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임신초기 가슴통을 느끼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슴통은 보통 임신 초기가 지나면 이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임신 후기에도 통증이 지속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가슴을 조여주는 와이어가 없는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피부의 자극이 적은 소재의 속옷을 넉넉한 사이즈로 입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초기 가슴통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뜨거운 목욕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뜨거운 물은 기온을 올려 가슴을 팽창시키고 통증을 강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유방과 유두에 통증이 있을때 오히려 자극을 주면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차가운 수건으로 가슴전체를 찜질하여 식혀주는것이 좋다고합니다.

 

지금까지 임신초기 가슴통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