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상식 For Angel

아기 이나는 시기 제대로 알아보자!

따봉♡ 2017. 5. 16. 11:39

 

 

 

아기 이나는 시기

 

 

오늘은 아기 이나는 시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저희 아가는 5개월 차가 되어가는데요 보통은 6개월부터 아기 이나는 시기이지만 빠른 아가들은 4개월부터 나오기 시작한다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간혹 늦어지는 경우 8개월에도 날 수 있으니 천천히 기다려 주세요.

 

 

저희 아기는 유독 어떤 물체를 손에쥐게 되면 입으로 가져가는데요 저는 빠는 본능때문인줄 알았는데 잇몸이 간지러운 느낌에 무엇이든 입으로 가져가거나 빨거나 씹으려고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아기 이나는 시기가 되면 깨끗한 거즈 혹은 손수건을 주면 어느정도 가려움이 해소되기도 하고 거즈를 적셔 잇몸을 만져주면 가려운것이 완화 될 수 있으나 그때 그뿐인거 같은데요 역시 시간이 답인거 같습니다.

 

 

아기 이나는 시기에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물론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지만 유치관리를 잘해주어야 영구치가 잘 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아랫니2개와 윗니2개를 시작해서 4개로 늘어가지만 아기들마다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아기 이나는 시기에는 아가들의 행동에도 변화가 오는데요 이가 잇몸을 뚫고 나오기 시작하며 잇몸 통증으로 인해 젖병이나 젖을 거부할 수 있으며 먹는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보다 많은 량의 침을 흘리거나 평소보다 자주 보채고 큰소리로 울기도 하며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자주 깨고 우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벼운 미열이 날 수 있어서 감기와 헷갈릴 수 있다고 합니다.

 

 

유치는 잘 썩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기 쉬운데요 아기들고 이물질과 당분으로 인하여 이가 상할 수 있습니다 충치는 신체적 접촉 즉 뽀뽀라더니 엄마아빠가 사용한 숟가락으로 먹일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기 이나는 시기가 되면 관리도 중요한데요 분유나 이유식을 먹은 후에는 입안에 음식물이 남지 않게 물을 먹이는 방법도 있으며 거즈손수건으로 잇몸과 이를 닦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이가 뚫고나오기 전 3일이 가장 아기들이 힘들어하는 시기라고 하니 참고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혹 유치가 나왔을때 치아사이가 벌어졌다고 걱정하시 마시고 유치보다 영구치 크기가 그므로 치아사이가 넓은것이 더 낫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기 이나는 시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