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상식 For Angel

아기폐렴초기증상 제대로 알아보자!

따봉♡ 2018. 12. 11. 12:12

 

 

 

아기폐렴초기증상

 

 

오늘은 아기폐렴초기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저희 아기는 호흡기가 약하고 기관지염으로 고생을 많이 한 케이스인데요 요즘같은 겨울은 정말 몸을 사리게 되네요 요즘같이 추울때가 아니여도 요즘은 바이러스,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를 통해 여러질병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아기폐렴초기증상 어떻게 나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기폐렴초기증상은 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모르고 넘어가거나 초기를 지나 입원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확하게는 폐렴구균이 폐로 침투해서 생기는 질병이라말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13-18개월 아기, 노인들에게 자주 발병을 하는데요 저희 아기도 13-18개월 사이에 3번정도 입원을 했었답니다.

 

 

아기폐렴초기증상은 코가막히거나 식욕이 현저히 감소하게 되고 열이 오르거나 기침을 하게 된다는 것이죠 감기와 아주 흡사하죠? 하지만 이때 그냥 지나치게 되면 아기들은 한시간 사이에도 상태가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이죠 기침이 아주 심하거나 기침을 할때 가래 때문에 힘들어 하거나 토를 할 수 있고 가장 유심히 보셔야 하는것은 숨소리죠 쌕색거리는 소리가 나게 됩니다.

 

 

아기폐렴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을 가시는게 좋아요 감기와는 다르게 폐에 염증이 차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입원을 하시거나 약물치료를 하는것이 아기가 더 힘들지 않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는걸 몸소 느꼈거든요.

 

 

저는 엄마가 처음이였기 때문에 아기폐렴초기증상을 항상 놓쳐버리고 결국 엄마나 아기가 힘든 입원을 했었는데 그때 가장 많이 했던게 호흡기치료였어요.(세번정도를 입원하고 나니 저는 호흡기치료할 수 있는 네뷸라이저를 구비해두었답니다!)

 

 

 

그리고 가래로 힘들어할때는 아이들은 어른과 달리 뱉어 낼 수 없기 때문에 가래가 떨어 질 수 있도록 등을 두드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 주시는것이 좋고 선생님께서는 찬바람은 무조건 금물!이라고 하셨어요 물론 저희 아이가 심한영향때문에 그런것도 있겠지만 찬바람을 쐬는 실외활동을 하게 되면 확실히 기침이 깊고 심해졌었어요.

 

 

 

그럼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로는 예방접종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셨다고 하셨고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환절기에는 사람들 많은곳에 가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고 외출시에는 손과 발을 꼭꼭! 씻어주라고 당부하셨네요 그리고 저희 아기는 찬바람이 있는곳에서 뛰어 놀면 진짜 기침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평소 외출이 불가피할때는 마스크를 착용시킵니다 물론 아이는 안하려고 했었어요 그때는 진짜 마음이 너무 속상했지만 어느정도 말귀를 알아먹으니 지금은 잘 타협중입니다 ^^

 

 

 

지금까지 아기폐렴초기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